일론 머스크 "조만간 내 전화번호 없앨 것"...X로만 통화하겠다

권혜은 기자 뉴스 24.02.10
사진: 일론머스크 사진: 일론머스크

[센머니=권혜은 기자] 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(CEO)가 조만간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겠며 소셜미디어 플랫폼 X(옛 트위터)를 이용해 통화할 것이라고 예고했다.

머스크는 9일(현지시간) 엑스에 "몇 달 내에 나의 전화번호를 중단할 것"이라며 "X로만 문자와 영상·오디오 통화를 할 것"이라고 밝혔다.

다만 '몇 달 내에'(in a few months)라고만 밝혔을 뿐 정확한 시기는 언급하지 않았다. 

그의 이런 발언은 X가 '영상·음성 통화 서비스'를 시작한 지 2주일여만에 나왔다. X는 지난달 말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음성 통화는 물론, 영상으로도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. 통화 서비스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'X 프리미엄'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다. 수신 통화는 모두가 가능하지만, 발신은 가입자만 가능하다.

이러한 기능은 머스크가 X를 인수한 뒤 SNS를 넘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'슈퍼 앱'으로 만들겠다는 과정 중 하나로 보인다.

한편 X의 통화 기능은 메타의 소셜미디어 왓츠앱과 달리 암호화는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.



권혜은 기자
ⓒ센머니(https://www.senmoney.co.kr)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댓글쓰기

0/200자

(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. 비방 및 악성댓글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.)
자동방지 코드

뉴스

쿠팡배너 쿠팡배너닫기